유니티

유니티 -절차적 Skybox 만들기

bugmin 2024. 5. 27. 11:47

 

Assets폴더에 Materials 폴더를 만들고 Skybox 이름의 Material을 생성

 

쉐이더를 Skybox/Procedural로 변경, Procedural은 절차적이라는 의미이다.

 

이제 머테리얼을 적용시켜보자

 

 

Window - Rendering - Lighting 

 

 

Environment의 Skybox Material에 아까 만든 Skybox를 넣어 머테리얼을 적용시킴

 

 

머테리얼 값을 조절하면서 원하는 Skybox를 만들어보자

 

해의 크기, 하늘과 땅의 색을 변경해줄 수 있으며

Exposure(노출) 값이 커질 수록 쨍한 느낌을 준다.

 

 

스카이박스를 설정해준 모습

 

절차적 스카이박스의 속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9.4/Manual/shader-skybox-procedural.html

 

절차적 스카이박스 - Unity 매뉴얼

절차적 스카이박스 셰이더는 입력 텍스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, 대신에 머티리얼 인스펙터에 설정된 프로퍼티에서 스카이박스를 생성합니다.

docs.unity3d.com

 

해당 글을 참고하면 된다